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티마루 남자고등학생 부모동반유학관련

All About 크라이스트처치 2016. 2. 26. 06:36

안녕하세요. 이호영입니다. 



티마루라는 도시에 대해서 우선 이해를 하시면 좋r겠다라는 생각이 우선 듭니다. 


티마루에 대한 설명 

http://cafe.daum.net/stepupenglish/PCU5/413    <---클릭





학교 선택에 대한 부분


1. 롱칼리 컬리지(카톨릭 공립 남녀공학)

학교웹사이트 http://www.roncalli.school.nz/ (입학대상: 한국 남여 중2~고 3)


http://cafe.daum.net/stepupenglish/PCU5/614   <---클릭



가톨릭고등학교로 전교생 550명에 현재 한국 유학생이 2명이 있습니다. 작년까지 롱칼리컬리지를 졸업한 학생이 2명이 있었구요. 

일반적으로 한국인 유학생은 일반적으로 5명정도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롱칼리 컬리지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전국 상위 10위권안에 드는 NCEA 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롱칼리 컬리지는 International Department의 care가 상당히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고, 빈번한 수의 선생님과의 상담, 학습에 대한 확인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전국상위 10위권의 NCEA 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습에서 뒤쳐지는 과목이 나올때, 과목선생님들과의 로니/혹은 제가 가서 미팅을 하기도 하는데, 학교에서의 성취도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비는 다음과 같습니다.(부모님 중 한분이 동반하기때문에, 학비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Tuition fees: 2016 Academic Year 10 $ 13,500, Administration Fee  $ 800 = Total $14,300 (한화 약 천백만원)




2. 티마루보이스하이스쿨(남자공립학교)

학교웹사이트 http://www.timaruboys.school.nz/  (입학대상: 한국 남자 중2~고 3)


http://cafe.daum.net/stepupenglish/PCU5/623   <---클릭



티마루 보이스 하이스쿨은 뉴질랜드 티마루에 있는 남학생이 고등학교를 갈때 현지 키위가족들로부터 가장 인지도가 높은 남자 학교입니다. 티마루 보이스의 인지도가 높은 이유는 학교 커리큘럼은 물론이거니와 학교 훈육 자체가 엄격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성취하는 아카테믹한 부분과 스포츠의 부분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티마루 보이스 하이는 1880년에 설립이 되어 있으며 전교생은 약 700명정도의 학교입니다. 9학년~13학년(한국 중 2~고3)까지의 

남학생들이 유학할수 있는 남자공립학교이며, 홈스테이나 기숙사중에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2016년현재 한국인 유학생의 수는 총 3명을 포함해, 홍콩, 태국, 일본등에서 온 총 20명의 유학생들이 티마루보이스하이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년간 티마루보이스하이를 거치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한국인학생들이 여러명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작년까지 티마루보이스하이에서 3년간의 유학을 마친 태영이의 아카데믹성과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 친구와 같은 경우에는 고1때 유학을 왔습니다.)


뉴질랜드조기유학-태영이의 런던 킹스컬리지 합격 소식 

http://cafe.daum.net/stepupenglish/PCU5/567    <---클릭


뉴질랜드 조기유학- 티마루 보이스 13학년 태영, 빅토리아 대학교 장학금($20,000) 수상

http://cafe.daum.net/stepupenglish/PCU5/555     <---클릭



학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Tuition fees: 
2016 Academic Year 10 $ 12,500, Administration Fee  $ 300 = Total $12,800 (한화 약 천만원)




뉴질랜드남섬 티마루에서의 유학의 장점이라면, 아마 전반적인 비용이 장점이 첫번째이겠습니다. 

부모동반시 유학비용


일반적으로 한 자녀를 동반하였을때, 생활비(집값렌트포함) 약 200만원/월, 학비 1년 천여만원해서, 3천 5백만원 유학생활을 하신다고 하실수가 있겠는데, 뉴질랜드의 교육의 평준화가 상당히 잘 되어 있어서, 교육적인 요소는 비슷하지만, 렌트 및 생활비가 오클랜드나 타우랑가와 비교해서 굉장히 저렴하다는 부분이겠네요. 뿐만 아니라, 한국인유학생의 거의 없기때문에, 유학다운 유학, 어학적으로 빠른 시기에 적응할수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하겠습니다. 학교내활동, 방과후활동등의 하면서, 뉴질랜드친구들을 사귀려고 노력한다면, 아마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훨씬 더 좋은 성과를 가질수 있겠죠  


티마루에서 유학을 마친후에는 대부분의 모든 학생들을 위해서 대학진학지도 하고 있구요. 
많은 유학생들은 호주의 대학들로 진학을 하고 있는데, 영국의 대학교,  뉴질랜드의 대학교로도 진학을 하고 있기에 
학습에 대한 부분과 더불어, 대학진학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한 도움을 받으실수 있겠습니다. 


이 정도면 아마 대략적인 설명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자세히 상담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티마루에서 
이호영 드림 

070-8246-7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