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렌탈 플랫이나 하우스는 가구가 포함이 되어 있지 않은 unfurnished입니다. 풀 퍼니쉬드를 하시면 단기로 생활하다가
가시는데
좋지만, 가격이 언 퍼니시드보다는 약간 비싸겠구요. 물론
방2개짜리라면 좀더 저렴한 집도 있습니다만, 방의
수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렌탈
하우스의 컨디션을 봐가면서 결정하시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3. 차량
차량
운전은 뉴질랜드생활에서 가장 기본이 됩니다. 자동차 운전을 하실수 없다면, 정말 뉴질랜드생활이 많이 어려울 것입니다.
고장없이
탈 만한 정도의 차량은 토요타나 혼다등의 일본차량이며 약 $7,000~$8,000 정도의
차량을 구입하시는것이
안전하시게
타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 2005년 이후의 10만
키로 미만의 차량들로 선택)
뉴질랜드에서
차량 운전시, 한국과 뉴질랜드의 운전면허 협약에 따라, 한국에서
사용하시던 운전면허증을
뉴질랜드에
도착하신후 바로 뉴질랜드 면허로 교환하셔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3. 가구 및 가전제품 구입비용
뉴질랜드에서
생활을 마치시고 돌아가시는 분들의 물건을 인수하셔도 되구요.
렌탈
집에 따라서, 가구가 완비된 주택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언퍼니쉬드에 비해서 $30~$40/주당 비용이 더 나가기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짧은 시기의 유학생활을 하실 가족들에게는 맞겠지만, 1년이상의 유학계획을 하시는 가족들에게는
중고로
살 물건들은 중고로, 새것과 가격이 크게 차이나지않는다면, 새것으로
구입하시는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모든
물품을 오시는 가족과 상의해서, 뉴질랜드에 도착하시기전에, 구입을
해서, 뉴질랜드에 도착하시자마자,
바로
생활을 하실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가구로는 퀸 침대 1개, 싱글침대 2개, 냉장고, 세탁기, 소파, 식탁 등이 있구요.
약 $2,000 안에서 해결이 가능하겠습니다.
구입시, 품목별로 알려드리고, 사진으로 찍어서 진행사항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4. 기타 생활비용
전기비: 겨울일 경우에는 좀더 나오지만, 평균으로 한다면 약 $150~$200/월 (겨울에는 약 $250 정도, 여름에는
$100 이하)
전화/인터넷: 전화와 인터넷을 패키지로 한다면 약 $ 80
차량
유지비(휘발유): 티마루안에서만 사용할시 $200/월 정도, 물론 때에 따라서 WOF나 Reg비용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5.
항공권
뉴질랜드까지
들어오는 여러 항공사들이 있습니다. 2년계획이라면 편도로 들어오는것이 가장 좋은데, 좀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가격이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도록 하고 있는데, 편도 구입시 약
100만원/인 으로 잡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들어가는 비용은 위와 같습니다. 제 생각으로 티마루의 학비는 뉴질랜드 다른도시들과 비교해서 약 $2,000/인 정도 저렴한 편이구요. 특히나 렌탈가격이
저렴한 편이기때문에, 한국사람들이 많은 대도시에서의 유학생활보다는 훨씬 저렴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티마루가 유학하기에 너무 작은 도시아닌가요? 뉴질랜드의 대도시들이라고 하더라도 한국의 도시와 비교한다면, 작은 수준일수 밖에 없는 뉴질랜드의 전체인구는 한국인구의 10분 1밖에 되지 않는 작은나라입니다. 티마루 District 까지 포함한다면 약 5만명의 도시입니다. 한국기준으로 생각하실때 작은 도시이기때문에, 혹시라도 인프라가 없지 않을까 걱정하실수도 있겠지만, 티마루도시안에만 있는 초등학교는 10여개, 고등학교 5개, 전문대학기관까지 있구요. 티마루종합병원, 티마루공항, 법원, 경찰서에서부터 온갖편의시설까지 다 있는 곳입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국슈퍼마켓이 없다는 점이긴하지만, 한국인이 운영하는 일식레스토랑이 두세곳 있습니다.
티마루에서 조기유학을 마치고, 대학진학도움을 어떻게 받을수 있나요? 조기유학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대학진학에서 얼마나 좋은 결과를 받을수 있는가라는 부분인데요. 뉴질랜드중고등학교 조기유학을 하게되면, 이런 과정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도움을 드리게되겠습니다.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할 경우, 뉴질랜드, 호주, 영국대학으로 진학을 하게되거나,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원하는 목표에 따라서, 개별적으로 대학진학컨설팅에 대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티마루에서 조기유학을 마친 학생들중에서도 좋은 결과를 낸 학생들이 여러명 있었는데요. 호주 시드니대학교, 멜번대학교, 영국에딘버러대학교, 킹스컬리지, 뉴질랜드에서 장학금을 받고 뉴질랜드대학을 진학한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정착서비스를 받을때 어떤 도움을 받을수 있나요? 부모동반유학을 티마루에서 하게 될때 받게 되는 서비스가 정착서비스입니다. 학교선택에서부터, 렌탈집, 차량구입, 비자, 학교에서의 정기적인 인터뷰에서의 통역 등등 뉴질랜드에서 유학생활하시는 전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으실때마다 언제든지 달려갈수 있는 것이 정착서비스인데요. 정착서비스비용을 뉴질랜드에서 유학을 시작하실때 단 한번만 유학원에 내시면, 뉴질랜드유학기간동안 언제든지 도움을 드리게 되겠습니다.
티마루가 뉴질랜드의 중소도시이니, 방과후 수업이 없지 않나요? 뉴질랜드 조기유학 가족 어머님들은 상당히 바쁘신데요. 방과후 활동을 영어과외뿐만 아니라, 음악, 수영, 축구등 여러가지 활동이 상당히 많이 있기때문에, 이런 여러 활동들에 데리고 다니셔야하는데요. 방과 후 활동등을 함으로서 이곳 뉴질랜드아이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교제를 할수 있는 계기도 되겠구요. 티마루 글레니티 초등학교에서는 방과후 돌봄수업을 진행하고 있구요. 각 학교마다 일주일에 한두번씩의 homework club 도 운영하고 있구요.
자녀가 초등학생, 유치원생입니다. 어떻게 유학이가능할까요? 뉴질랜드에서는 만 5세가 되면,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만 3세~5세까지의 자녀가 있으면, 뉴질랜드의 유치원에 주당 20시간까지 무료로 다닐수가 있습니다. 동반유학시 초등학생자녀는 학생비자, 어머님은 가디언비자, 그리고 미취학아동(만 5세미만)은 어머님의 가디언비자에 딸린 관광비자로 뉴질랜드에서 체류를 하실수 있습니다.
티마루에서 현재 유학 혹은 거주하는 가정이 얼마나 되는지요? 외로운 타지생활에 정붙이고 교류할 이웃이 그래도 좀 계신건지 궁금합니다 제 생각으로 티마루에서 사는 전체 한국인의 수는 유학생수를 다 포함한다고해도 50명정도 될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조기유학을 하는 가정의 수는 현재 6 가정입니다. 매년 달라지기는 하는데요. 많을때는 조기유학가정이 한 10가정까지 되기도 했습니다만, 이런 환경이기에에 유학다운 환경에서 유학을 시킬수 있는 뉴질랜드의 중소도시 환경입니다.
티마루에선 성인이 영어를 배울수 있는 과정이 어떤것이 있는지 자세히 궁금합니다 티마루에서 어학공부를 하는 환경은상당히 좋습니다. 티마루의 아오라키 폴리텍에서 어학연수를 하실수 있는데요.
코스에 따라서 다르지만, $350/주(주 20시간) Intensive English 코스가 단기로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http://www.aoraki.ac.nz/programmes/english/intensive-english <---클릭
개인교습의 경우에는 선생님들의 경력에 따라 다르지만, $30/시간당으로 과외수업을 받을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이가 내년에 1학년되는 나이인데 영어에 영자도 모릅니다 이런아이들 말한마디 못하는데 어느정도면 적응하고 자기의사표현 가능할까요?
학교를 재미있어하고 하는것은 채 하루도 걸리지 않구요. 어느정도의 의사표현을 하기에는 한 3-6개월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들과의 교류를 통해서 몸으로 배우는것이 언어이기때문에, 이런 나이에는 모국어 배우는것처럼 빨리 받아들이지 않나 싶죠.
부모없이 혼자 유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가디언토탈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물론 뉴질랜드에서 유학시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문화적, 언어적, 교육시스템의 차이는 생각만큼 학생 혼자 쉽게
해쳐나갈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도 합니다. 이러한 언어 문화적 차이를 쉽게 극복할수 있게 하여 뉴질랜드 유학생활에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 뉴질랜드 현지 가디언 서비스(Guardian Service)입니다.
가디언토탈서비스에 대한 설명 http://cafe.daum.net/stepupenglish/PCU5/594 <----클릭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