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에 대해서..

All About 크라이스트처치 2009. 5. 19. 14:03

 안녕하세요 ~

뉴질랜드 어학연수 알아보는중 믿음이가고 티마루가 맘에 들어서  상담받아볼까 해서 메일 남깁니다^^뉴질랜드 시골쪽으로 계속 알아보고 있었거든요..

나이가 25이구 , 현재 직장을 다니는데요 7월까지만하고 준비되는데로 이번년도에 바로 떠날생각입니다영어실력이 부족해서 일단 어학원을 등록하여  3~6개월정도 다닌다음 간호과로 편입을 목표로 생각중인데요조언부탁드립니다 그리구 워킹으로 갈것인데, 일자리가 어떤게 있는지 알수있을까여?뉴질랜드에서 일시작하기전까지 학원다니고 생활하는데있어서 초기비용도 알고싶습니다 ^^

 

----------------------------------------------------------------------------------------------

안녕하세요. 이호영입니다.

뉴질랜드 간호학과와 관련해서 많이 궁금해 하시는것 같네요.

 

뉴질랜드 티마루 생각보다 많이 작아요. 시골이라고 하기에는 좀 어폐가 있는 것 같구요.

하지만 뉴질랜드 전체의 인구가 얼마가 되지 않기때문에 아마 그렇게 보일수도 있을 것 같구요.

 

간호학과로 편입을 하신다고하시는데, 실질적으로 생각만큼 쉽지는 않을것 같구요. 하지만 한국에서 관련학과를 공부하였다고 하면 좀 달라질수는 있겠죠.

 

간호사로 뉴질랜드에서 일하는것은 참 좋을 수 있지만 막연한 희망보다는 현실적인 접근이 필요해요. 아시겠지만 IELTS 7점이 되어야지만간호학과에 입학할수 있는 영어성적이 되구요, IELTS 7점이라고 하면, 영국권대학에서 석사과정 입학점수인 6.5 보다 높은 점수이기 때문에상당히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하지만 만약에 간호학과에 들어가게 된다면, 아마 긴 안목으로 보자면 워크퍼밋이라던지, 영주권이라는 것도 다른 사람들보다는 쉽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보네요.

 

일자리는 천편일률적이예요. 제가 한국에서 일자리를 바로 줄 수 있는 입장도 아니지만, 우선 현지 사람들을 많이 사귀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뉴질랜드의 많은 아르바이트 직업들이, 대부분 인터넷에 올라오는게 아니라 아는 사람통해서 채용이 되기때문에, 어떤 사람을 알고 하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초기 정착비용이랄지는....생각하는게 어느정도일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사람별로없는 어학원에 다니면서, IELTS 준비와 더불어서, 일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구요. 처음에는 홈스테이를 하다가 영어를 어느정도 익숙해 지는게 좋을 것 같구요. 아시다시피 홈스테이는 주$200 정도, 그 외에 어학원비는 학교마다 틀리구요 $300~$350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친하게 알던 친구도 뉴질랜드도 워킹홀리데이로 소개시켜주어서 갔는데 웃을지도 모르지만, 이번에 버거킹에서 워크퍼밋받아서 일을 시작하게 된 친구도 있구요. 우선 가장 중요한것은 좋은 사람 만나는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뉴질랜드에 저도 일년에 2-3번 들어가는데 이번엔 7월에 들어가서 9월에 나와요. 그 즈음에 오시면 키위친구들도 가능하면 소개시켜드리고, 어학교 등록도 도와드릴 수있구요.

 

처음 적응하기 시기가 중요한만큼 한국친구없다고 외로워할게 아니라 한국친구가 없어서 영어 더 배울수 있다는 생각으로 오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더 궁금한것 있음 메일이던지 전화던지 연락주세요~. 그리고 뉴질랜드 가기전에 로니선생님, 저와 한번 만나보고 가는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뉴질랜드 홈스테이 소개, 워킹홀리데이 문의 환영

      Step Up English Consulting  

    전화상담:02-484-1900, 070-8246-7328

       이메일:250lhy@hanmail.net

   http://cafe.daum.net/stepup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