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조기유학

뉴질랜드 티마루 한국 방문 유학 상담 안내(10월 29일~11월 3일)

All About 크라이스트처치 2012. 8. 20. 20:33


2012년 10월 27일~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에서 매년 열리는 뉴질랜드유학연수 박람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의 약 40개 교육기관이 참가를 해서, 뉴질랜드 교육에 관심이 있으시면 학부모님들께 좋은 정보의 장을 마련해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뉴질랜드 남섬의 소도시인 티마루의 학교들은 이렇게 큰 박람회에 참가할 여력이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뉴질랜드 중소도시에서 유학을 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인 유학생이 적은 학교에서 유학하는 것이기때문에, 뉴질랜드다운 교육, 자연에서 느끼는 풍부함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뉴질랜드 남섬의 중소도시인 티마루에서 몇명의 유학생들이 알흠알흠 티마루로 찾아오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뉴질랜드 유학연수 박람회 기간이 끝나는 11월 첫째주에 뉴질랜드 티마루 카페 운영자인 저와 티마루 보이스 하이, 티마루 걸스하이의 인터네셔널 담당선생님이신 Andrew Gill 선생님이 한국을 방문하게 됩니다. 


대부분 뉴질랜드 대도시의 학교들에서는 한반에 한국인 유학생 한명이 배정이 된다고 하지만, 역설적으로

유학생들이 흔하지 않은 티마루에는 초등학교에는 전교생 400명정도에 한국인 유학생 2명, 4명인 학교들도 있구요. 고등학교인 경우에는 학교마다의 정원은 틀리지만,(500명~700명), 한국인 유학생은 약 4-5명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뉴질랜드 중소도시, 특히 티마루에 오는것이 쉬운것은 아닙니다. 뉴질랜드 남섬으로 오는 대한항공 직항비행기도 없고, 오클랜드를 거쳐서 크라이스트처치에 오면, 2시간을 차를 타고 티마루로 내려오거나, 다른 나라들을 거쳐서 크라이스트처치로 온후, 차를 타고 2시간을 내려가야지만, 만나게 되는 도시가 티마루입니다. 하지만, 아마도 이런 면때문에, 유학생들이 적은 중소도시의 면면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뉴질랜드의 조그마한 도시인 티마루에서 유학을 하게 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유학에 충실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것이 제가 이곳에서 유학원을 운영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한국인들이 많은, 타운에 이런 저런 어울릴것들이 많이 있는 타운이 아니라, 뉴질랜드답게, 홈스테이생활, 엄마와 함께 하는 조기유학 생활에 충실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것이 제 역할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제까지 티마루로 오시는 분들을 보니, 유학생활에 충실해야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굳게 먹고 온 유학생들, 

또한 이런 가족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때문에, 이곳 뉴질랜드에서 더 많은 것들을 얻고 돌아가지 않나싶기도합니다. 물론 때로는 굉장히 외롭고, 한국사람들이 그립고, 여러생활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을때도 많이 있지만, 유학에 충실한 생활이 가장 우선이 되야하기에 이런 어려움쯤은 너무 힘들지만은 않게 넘길수 있는 지혜가 있지 않나 합니다.



뉴질랜드 티마루 유학상담일정 

장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 파크텔(시간 약속을 개별적으로 해야합니다.)

상담예약: 250lhy@daum.net

              070-8246-7328


10월 28일 뉴질랜드 출발->한국 도착


10월 29일~11월 1일  티마루 유학생을 보내신 부모님들과의 개별 면담

                               엄마동반 유학상담

                               영국대학원진학컨설팅 상담 


11월 2일~3일 뉴질랜드 티마루 보이스 하이,걸스하이 인터네셔널 담당선생님과의 상담

                   보이스 하이, 걸스하이에 자녀를 보내고 계신 유학생가족들과의 면담 포함(나예,나연, 


11월 5일 한국출발 




뉴질랜드 조기유학, 티마루, 홈스테이

전화상담: 070-8246-7328, 02-484-1900

이메일: 250lhy@hanmail.net

http://cafe.daum.net/stepup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