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학원 진학
RE: 영국 대학원 문의드립니다.
All About 크라이스트처치
2014. 1. 9. 12:25
안녕하세요.
인터넷에서 글보고 연락드립니다.
요즘 영국 석사 또는 MBA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우선, 저는 미국 0000 에서 Economics 전공을 했습니다.
학점은 000/4.0 수준입니다.
현재는 000사에서 000업무를 하고있습니다. 올해 4월에 만4년이 됩니다.
내년(2015) 4월까지 만 5년의 경력을 채우고 9월입학을 고려중입니다.
아무래도 회사를 다니면서 준비를 해야해서, 서둘러야 할것 같은데요..
어떤부분을 준비해야 할까요? 영국 MBA도 GMAT이 필요한가요?
그리고 졸업이후에는 UN, World bank, IMF와 같은 국제기구에도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좀더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면 다시 보험업 또는 타금융업쪽에서 커리어 개발을 할 생각입니다.
이런경우, MS와 MBA중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사실 부담스러운 학비가 제일 걱정입니다. 장학금 혜택이 있긴 하던데, 외국학생이 장학금 받는게 많이 어려운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호영입니다.
우선 학점으로만 본다면, 괜찮은 수준임에는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또한 학부전공 그리고 job experience 에서 어느정도 일관된 흐름으로 보이구요.
대부분은 MBA 들은 GMAT 이 필요하구요. 그리고 금융쪽의 MSc 역시 GMAT을 필요로 하는 과들이 많습니다.
물론 중위권학교들에서는 MSc인 경우에는 GMAT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만, 고려하실 부분은
전반적인 학교의 평판, 그리고 커리어적으로 얼마나 많은 과인지, 학교인지에대한 평가라고 말씀을 드릴수 있겠습니다.
물론 MBA를 하는것이 MSc보다는 비용이 더 들어가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영국대학원은 미국과는 달리 TA나 RA가 거의 없기때문에, 실질적으로 도전을 해 볼수 있는 장학금이라면, 쉐브닝이나 학교에서 한국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정도인데, 이 역시 쉽지는 않겠죠.
충분한 답을 드리기가 어려운데, 우선 Business school ranking도 한번 살펴보시고, 이와는 별로도 런던에서 공부를 하고 싶은지, 아니면, 랭킹을 따라 갈것인지도 고민을 해 보셔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호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