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가족
뉴질랜드 가족-Thanksgiving(추수감사절)
All About 크라이스트처치
2012. 11. 26. 12:37
영연방 국가에서 Thanksgiving(추수 감사절)은 없습니다. 영국에서 미국으로 이주를 한 청교도인들이
만들어낸 추수감사절은 당연히 영국에서는 없는 날입니다.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나라인 호주, 뉴질랜드도 당연히 Thanksgiving day라는 명절은 없는데, 크리스를 위해서 thanksgiving day dinner를 같이 했습니다.
저는 미국에 다녀와보지 못했기때문에, 미국 추수감사절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 어떤 놀이를 하는지 몰랐지만, 이번에 저녁을 같이 하면서, 다들 크리스에게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통음식에 대해서 물어보기도 하고,
식사를 다 하고는 인터넷으로 미식축구를 TV에 연결을 해 놓고, 생소하지만, 새로운 스포츠도 같이 보았습니다.
에피타이져로 먹은 새우, hot source를 만들었는데,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정신없이 다들 먹는 모습이죠.
치즈가 많이 들어간 bean
보시면 아시겠지만, 칠면조, 크림치즈 감자, 치즈빈 이렇게 메인으로 먹었구요.
디저트로는 호박파이와 아이스크림을 같이 먹었습니다.
정말 여러 나라에서 모인 가족이기때문에, 한국명절인, 추석이나 명절에는 같이 모여서 떡국을 먹기도하고,
한국음식을 만들어서 다 같이 나누어 먹으면서, 중요한 명절을 같이 보냅니다.
크리스도 미국에서 보내는 추수감사절과 똑같지는 않았겠지만 그래도 가족들이 축하를 해주고, 기념을 하는것 자체가 중요한 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