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어학연수

Re:뉴질랜드 어학원 문의~

All About 크라이스트처치 2012. 4. 30. 18:40

안녕하세요 ~~

뉴질랜드워홀에 대해서 문의 들릴려구요~

일단 한국사람이 적은 곳에 가고싶은 마음도 있고, 나름 큰 도시에서 있어 보고 싶단 마음도 있어서

웰링턴에서 있다가 더니든이나 크라이스트 처치로 이동할까 생각중입니다.

웰링턴이나 작은 소도시.. 어떤 곳으로 가는 것이 더 나을까요?

고민중입니다 ㅠㅠ(현재 뉴질랜드 비자 신청하고 신체검사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ㅎㅎ 출국은 내년 1월중순쯤으로 잡고 있습니다.)

소도시로 가는것도 매력적이지만 고민되는게 뉴질랜드가 인구수가 적다보니

소도시로 가다보면 외국인과 접할 기회가 적어진다는 소리를 들어서 ㅠㅠ...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ㅎㅎ

아 !! 그리구 어학원중에 데미페어가능한 곳! 추천해 주세요 ~~

=====================================================================

안녕하세요. 이호영입니다.

지금 하고 계신 고민이 아마 뉴질랜드에 이제까지 오신 모든 학생들이 고민을 했던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대도시 VS 중소도시의 장단점에 대해서 이해를 하시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만, 어떤 목적으로 뉴질랜드에 오시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어학원을 생각하신다고 하시니, 우선 어학연수도 염두도 하고, 어학연수 후에는 워킹홀리데이비자로 일자리도 찾는 식의 경험을 하고 싶은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소도시에 가면 키위 사람들과 접할 기회가 절대 적어지지 않습니다. 오클랜드등의 큰 도시에서는 학교에 아시안, 특히나 한국인들이 많아서 오히려 키위 사람들을 사귀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뉴질랜드 남섬 더니든 같은 경우에는 오타고 대학이 있는 대학도시이기때문에, 젊은 층의 인구가 상당히 많습니다. 때문에 활기역시 넘치구요.

 

더니든에 대한 설명

http://cafe.daum.net/stepupenglish/SlQ6/12 <-- 클릭

현재 더니든의 학교에는 한국학생이 2명밖에 없기때문에, 어학연수를 중점적으로 공부하시기에는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

 

English Advantage

http://cafe.daum.net/stepupenglish/NYN8/70 <-- 클릭

 

 

데미페어가 가능한 학교로는 웰링턴 비지니스 스쿨

http://cafe.daum.net/stepupenglish/NYN8/71 <-- 클릭

 

 

제 생각으로는 우선 중소도시에서 어학연수를 하신다음, 어느정도의 영어실력을 갖추시고 나서 대도시로 옮기는 방법이 좋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집중적인 환경, 사람들도 대도시보다는 훨씬 친절하구요. 홈스테이에 대한 부분도 훨씬 덜 상업적인 부분에서 중소도시가 낳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구요.

어학연수던지, 워킹홀리데이던지 가장 중요한 부분이 "마음 가짐" 같습니다.

 

이호영 드림

 

뉴질랜드 중소도시, 워킹홀리데이

전화상담: 070-8246-7328, 02-484-1900

이메일: 250lhy@hanmail.net

http://cafe.daum.net/stepup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