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에서 쓰레기, 재활용 하는 방법
뉴질랜드 가정집에는 3가지색깔의 통이 있습니다. 각 색깔에 따라서 어떤 종류의 쓰레기가 되는지, 재활용이 되는지 카운슬에서 나누어준 안내책자가 있어서 이렇게 사진을 올려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매주 수거를 해가는 Bin과 2주마다 한번씩 수거해가는 Bin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우선 Green Bin입니다.
Green Bin에는 썩을수 있는 쓰레기를 버리는 통입니다. 음식물, 정원에서 나온 풀, 잡초
꽃, 뼈(닭뼈), 핸드타올, 피자박스, 티슈, 티백등 추후에 썩혀서 거름으로 만들수 있는 쓰레기를 넣는 통입니다. 매주 수거를 해 가는 통입니다. Bin의 맨 밑에 신문지를 수북하게 깔아놓으면, Bin의 안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할수 있습니다. 혹은 음식물을 신문지에 쌓아서 버리는 방법도 좋겠구요.
Yellow Bin입니다.
재활용이 되는 물품들을 버리는 통입니다. 격주마다 수거를 하게 되구요.
중요한 부분은 플라스틱(비닐)봉투나 고기를 살때 고기밑에 깔려있는 Meat Tray는 재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신문, 책, 캔, 플라스틱 통, 병등이 재활용이 됩니다. 안되는 물품으로는 부탄가스통, 쓰레기, 목재, 배터리, 기저기등입니다.
Red Bin입니다. 쉽게 Green이나, Yellow로 가지 않는 쓰레기는 모두 Red Bin에 버리면 되겠습니다.
진공청소기 쓰레기, Treated Timber, 일반쓰레기등은 Red Bin에 버리면 되겠구요. 격주 수거를 해 가게 됩니다.
지역, 혹은 street에 따라서 수거를 해가는 날이 다르기때문에, 요일을 기억하는것이 좋은데, 혹시 기억하지 않더라도, 이웃이 Bin을 내놓는 날이면 눈치껏 따라서 Bin을 내놓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