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마루 조기유학-엄마와 아이와 함께 같이 갈 경우...
안녕하세요 호영님 그리고 로니님....
우연찮게 웹서핑을 하다가, 호영님의 블로그를 발견하게 됐습니다.티마루 넘 좋은 도시군요..
다름이 아니라 아이와 엄마의 조기유학을 상의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는 2004년 12월생이고 엄마는 1974년 생입니다..
제가 두 사람을 뉴질랜드로 보내는 이유는 삶의 여유가 없는 한국에서 많이 힘들어하는 두 사람을 위한 새로운 세상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뉴질랜드를 북섬을 일주일동안 다녀왔습니다. 느낀 것은 너무 평화롭고 사람들이 여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내년이면 학교에 가는 애와 엄마는 선행학습이라고 하나요?
그것때문에 유치원, 영어학원, 저녁과외 넘 많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하더군요..
물론 영어도 엄청마니 신경쓰이는 것 사실이예요.
각설하고 호영님의 블로거를 보면서 제 맘속에 있었던 꿈을 가족에게 나누어주려고 합니다..
조기유학이든, 즐거운 어학연수든, 새로운 생활이든 여유가 있는, 경쟁이 없는, 사람을 배려하는,
자연과 같이 사는 그런 곳이 있다는 것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맘이 여유로워지고, 넓어지면 거기서 받아들이는 모든 것은 행복할 겁니다. 심지어 공부까지도 그래서 유학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둘만 보낸다는 것이 맘이 편치않은데요, 마침 같이 동참하려고 하는 분도 계시구요...그래서 제가 과감히 추진하려구요...기본적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대충은 알고 있는데, step by step으로 consulting 해주실 분이 필요해서 웹서vld하는데 호영님의 블로거를 보고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1. 4월이나 7월중 term2나 term3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준비해도 term2 4월에 입학할수 있는지요..
2. 비자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학교를 일년을 등록해야할지, 6개월후 다시 등록해야할지
기간은 내년20011년12월이나 그 다음해2012년 1월까지 생각중입니다. 엄마는 가디언 비자 생각하고 있구요.
가서 연수를 받고 싶어하는 모양입니다.
3. 숙소는 어떤 방법이 좋나요.. 홈스테이(3개월 혹은 6개월)->렌트, 혹은 홀리데이 홈(3개월)->렌트, 처음부터 렌트로 할지...
(두 가족이 될지, 우리 가족만 될지, 아직 미정)
4. 우리는 아니 와이프는 독실한 크리스쳔 이고요.. 기독교 장로회이구요... 집사람은 가까운 한인교회가 있으면 합니다. 종교가 많은 위안이 될수도 있고, 그 커뮤니티안에서 도움도 받을 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티마루에는 한인교회가 업지요? 더니든은 홈페이지봐서 아는데 있고요..근데 넘 먼거같에요 크라이스처치에서, 그리고 개인적생각은 지속적인 어드바이를 받을 수 있는 호영님의 티마루가 좋은데, 넘좋던구요. 가족들이....크라이스트처치는 생각하고 있는데(첨생각했을때) 넘 관광스럽고, 물가가 좀 비쌀거 같아서 크게 차이는 업지만,
5. 학교는 어디가 좋은지요..글래니티 혹은 사우스 초등학교간요? 아이를 판단했을 때 좋은 곳 추천바랍니다..
이후 차근차근히 질문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세상을 주고 싶습니다. 우리 가족에게, 비록 이민은 못가지만 그래도 좋은 곳이면 저는 계속 살게 하고 싶습니다. 엄마 랑 아이 랑 한국같은 경쟁사회는 잘 안맞는 것 같애요. 맘이 여려서...
----------------------------------------------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을 드리겠습니만,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공곰히 생각해 보시고,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1. 4월이나 7월중 term2나 term3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준비해도 term2 4월에 입학할수 있는지요..
큰 문제는 없이 진학을 하는것은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어짜피 아이가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기전이기때문에, 한국 학기와 맞추어서 오는것 자체가 의미가 없으니 마음의 준비가 되실때 바로 오시는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
2. 비자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학교를 일년을 등록해야할지, 6개월후 다시 등록해야할지
알고 계신것과 같이 보통은 일년을 기본으로해서 등록을 하구요.
일년후에 학교에서 다시 등록을 해서 비자를 받는것이 가장 일반적인 코스입니다.
어머님께서 정규연수를 받으실수는 없습니다. 가디언 비자의 특성때문이구요.
어학교가 3시 30분에 끝나는데, 아이 학교는 3시에 끝나니,
가디언의 기본적인 의무를 져버리게 되는것이니 이율배반적인 것이 되어버려서 안되는것이구요.
대신 무료로 영어를 배우기도 하시구요. Tutoring을 잠깐씩 받으시기도 합니다.
3. 숙소는 어떤 방법이 좋나요.. 홈스테이(3개월 혹은 6개월)->렌트, 혹은 홀리데이 홈(3개월)->렌트, 처음부터 렌트로 할지...(두 가족이 될지, 우리 가족만 될지, 아직 미정)
기본적으로 홈스테이를 해 준다고 해 줄 뉴질랜드 가정을 찾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한국식으로 생각해도 마찬가지일것이구요.
바로 렌트를 들어가는데, 2명이기때문에, 어쩌면 주인집과 붙어있는 조그마한 방 2개짜리나 원룸으로 가도
문제가 없으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두집이 갈 경우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두 집이 처음부터 끝가지 렌트를 함께 책임을 져야한다는 것이구요. 혹시라도 마음이 맞았다가 미묘한 문제로 인해서 사이가 벌어지지는 않나라는 걱정이 되기는 함니다만, 큰 무리가 없다면, 함께 하셔도 되겠죠. 이럴 경우에는 3 rooms을 하시구요. 렌트비는 반반 가르는 이런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4. 우리는 아니 와이프는 독실한 크리스쳔 이고요.. 기독교 장로회이구요... 집사람은 가까운 한인교회가 있으면 합니다.
알고 계신것과 같이 티마루에는 한인교회가 없습니다. 한인교회가 있다라면,
한인인구가 얼마나 많아야 하는지 아마 이해가 가실것이지만, 제가 아는 몇 분들은 이미 현지 교회에 잘 적응하셔서 다니시더라구요.
아이를 생각해볼때는 현지교회에 다니는것이 훨씬 더 좋을 것이겠죠. 교회 클럽이나, 이런면에서 나으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한인교회가 꼭 있으셔야한다면, 선택 자체는 티마루가 아니라 크라이스트처치나 한국인들이 많은 도시여야하겠구요.
5. 학교는 어디가 좋은지요..
공립학교 솔직히 말씀드리면 거기에서 거기입니다. 상당히 평준화가 되어 있기때문에, 한국애들이 없는 학교가 가장 좋은 학교라고 생각이 들구요. 이런 면에서도 생각해 보시면다면, 글레니티, 티마루 사우스 둘다 괜찮구요. 집과의 거리를 생각해서 학교를 결정하는 편이 더 좋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혹시나 제 설명이 미흡해서 이해가 가시지 않으시는면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구요.
뉴질랜드 티마루, 조기유학, 홈스테이 문의 환영
Step Up English Consulting
전화상담: 070-8246-7328, 02-484-1900
이메일: 250lhy@hanmail.net